Home > 평가 및 치료 > 집단, 악물치료

집단, 악물치료

집단치료

집단요법이라고도 합니다.
동시에 2명이상의 내담자들을 상대로 심리적 문제를 해결해가는 치료입니다.

이것은 집단상담보다 더 심함 장애를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보다 깊은 성격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 특징입니다. 보다 나은 자기 이해를 통해 심리적 긴장을 삼소시켜 치료적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비정응적 태도의 변화 및 심리적 문제의 해결에 직접적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.

이미지명

약물치료

현대의학이 발전한 이시대에도 약물치료에 거부감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.
행동, 심리적 증상 등 모든 드러나는 모습들은 인정하던 인정하지 않던 뇌 활동(작용)의 결과이므로 치료에 있어 약물치료는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.

심리적으로 모든 것을 조절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인간은 근본적으로 심리적 의지로 모든 행동이나 증상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. 나도 모르게 발생하는 여러 증상들을 조절하는데, 약물은 필수적 요소입니다. 모든 약물에는 약간의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.
그러나 그 부작용이 두려워서 약을 복용하지 않게 된다면 더 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잘못을 저지르게 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약물은 다른 어떤 치료들보다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되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 후 각 질환에 맞는 올바른 치료법을 잘 선택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